(주)동화뉴텍의 수주 소식! 글로벌 시장에서의 또 한번 도약
동화뉴텍은 기술과 신뢰를 바탕으로 올해도 강력한 수주 실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월에는 한국조선해양(KSOE)으로부터 CMA CGM 선주사의 15.5K 컨테이너선 12척에 탑재될 BOG Compressor를 성공적으로 수주하였습니다. 해당 선주는 기존에 Oil Free Piston Type (Burckhardt Compression)을 사용해왔지만, 동화뉴텍의 뛰어난 기술력과 지속적인 영업 노력이 결실을 맺어 수주로 이어지며 시장 경쟁력이 한층 강화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CMA CGM 선주는 현대중공업에 12척을 추가 발주한 상태이며, 이에 따라 향후 추가 수주 가능성도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이에 동화뉴텍은 후속 프로젝트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또한 (주)동화뉴텍은 한화오션으로부터 174K LNGC(액화천연가스 운반선)용 ALS 압축기 2척분을 추가 수주하며, 지속적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함께 전해주었습니다.
● 글로벌 선주사들의 변화, 동화에 긍정적 신호
최근 Maersk Line, Hapag-Lloyd 등 글로벌 메이저 선사들이 중국 조선소 대신 한국 조선소를 선택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 조선업계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동화에도 매우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기존 메탄올 추진 선박을 선호하던 Wan Hai Lines, Evergreen Marine 등의 선사들이 LNG 추진으로 전환하고 있어, 이 또한 호재라 할 수 있습니다.
LNG 추진 선박 시장의 확대는 동화뉴텍의 압축기 및 동화엔텍의 FGSS 등의 수요 증가로 직결될 수 있으며, 동화는 이에 적극적으로 대비하여 새로운 기회를 선점해야 합니다.
● 2025년, 기대되는 한해
동화뉴텍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시장 공략을 통해 기회를 만들고, 더욱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고자고 합니다.
글로벌 선주사의 변화와 LNG 선박 시장 확대는 동화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밝히고 있으며, 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를 기대합니다.
동화뉴텍과 동화기술원은 차세대 제품인 고압 피스톤 압축기, OIL FREE 왕복동 압축기, 대형 냉매용 압축기를 개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신제품이 더해지면 기술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또한 기존 제품군과의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조선·에너지 시장에서의 입지가 한층 더 견고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