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9일(화), ㈜동화뉴텍이 (사)100만평공원조성시민협의회로부터 파트너즈 패를 전달받았다. (사)100만평공원 조성시민협의회는 공원이 있는 도시, 문화가 있는 도시, 꿈이있는 도시를 후손들에게 남겨주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시작된 공원운동이자 부산시민으로서 자부심을 갖고자 시작된 시민운동이다.

 

2016년 '국가도시공원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으로서 국가도시공원 추진을 위한 기반이 만들어진  이후, 20대 대통령공약으로 국가도시공원 사업이 확정되었다. 이에 100만평공원조성시민협의회는 전국 1호 국가도시공원을 낙동강 하구에 유치하기 위하여 '낙동강 하구 국가도시공원 유치 본격화'를 2024년 사업목표로 설정하였고, 부산시도 국가도시공원 추진을 위해 관련 용역을 추진하는 등 본격적인 유치 준비를 하고 있다.

 

100만평공원조성시민협의회의 상임공동의장으로 활동하고 계신 ㈜동화엔텍의 김강희 회장님께서는 "100만평 문화공원 조성 시민협의회는 '99년 제안을 시작하여 벌써 20년이 훌쩍 넘은 부산 시민의염원이 담김 활동입니다. 부산 둔치도의 난개발을 막고, 부산의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부산시민을 위한 국가공원을 만드는 것 입니다. 작은 시민활동에서 시작하여 이제는 부산 시민 모두가 다 같이 참여해야 합니다." 라고 전했다.

 

㈜동화뉴텍은 ESG경영차원에서 (사)100만평문화공원조성범시민협의회와 협약하여 미래 시대를 위한 국가도시공원 사업을 지원하고 동참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