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가스엔텍이 요르단 국영기업인 ADC와 요르단 왕국의 아카바 항구에 재기화 LNG 터미널을 건설하는 프로젝트를 체결했다.

가스엔텍의 요르단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동화엔텍은 LNG Vaporizer 공급을 통해 육상 관련 실적을 또 한번 쌓아올릴 수 있게 되었고, 동화뉴텍은 Compressor를 공급하며 육상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과거 동화뉴텍의 BOG Compressor는 2016년, 가스엔텍의 인도네시아 발리 LNG 발전소에 필요한 FRU에 성공적으로 공급하며 그 역사가 시작되었다.

이번 요르단 프로젝트에 동화뉴텍은 MSO (Minimum Send-out) Compressor를 공급할 예정이다. MSO Compressor는 가스 터미널, 가스 저장소에서 주로 사용되며 저장된 가스를 외부로 보내기 위해 사용되는 압축기이다.

동화뉴텍은 해상에 비해 낮은 육상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Fornovo Gas와 기술협업을 검토 중이다. Fornovo Gas는 1969년 설립된 이탈리아의 선도적인 왕복동식 압축기 제조사로, 산업용 가스 압축기 분야에서 5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동화뉴텍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육상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계기가 되어 사업을 더욱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