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화뉴텍의 BOG Compressor가 2월 13일(월) 100호기를 출하하였다. 열교환기, 압축기 시장은 기업들 간의 경쟁상황이 치열하여 하나를 100호기까지 출하하기도 힘들어지는 경쟁상황에서 BOG Compreesor Skid로 100호기까지 출하하는데 쉽지 않은데 이렇게 100호기까지 공급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볼 수 있다. ㈜동화뉴텍에서 제작하고 있는 BOG Compressor는 주로 LNG 추진선의 LNG Fuel Tank에서 발생하는 BOG를 압축하여 보일러나 DF엔진에 보내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한다.
㈜동화뉴텍 BOG Compressor Skid는 ㈜동화뉴텍의 기술력이 총 집합한 결정체로 ㈜동화엔텍 뿐만 아니라 국내 조선소에도 직접 공급하는 등 다양한 고객 확보를 통해서 100호기 출하라는 기념비적인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동화뉴텍 BOG Compressor 100호기 출하 기념 행사에는 ㈜동화엔텍 김동건 대표, ㈜동화뉴텍 권영우 대표를 비롯하여 그 간 100호기까지 아무 탈없이 출하에 힘쓴 ㈜동화뉴텍의 많은 분들이 참석해서 다 같이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 ㈜동화엔텍 김동건 대표는 "전세계에서 BOG Compressor를 제일 많이 납품한 기업은 바로 ㈜동화뉴텍" 임을 강조하였고, "㈜동화뉴텍의 BOG Compressor를 세계일류상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라고 말하였다. ㈜동화뉴텍 권영우 대표는 BOG Compressor 1호기 납품인 FRU 시절을 회상하며, 그간의 헌신해준 ㈜동화뉴텍의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오늘은 시작으로 ㈜동화뉴텍 임직원들은 더욱 더 노력하여 200, 300호기가 빠른 시일 내에 출하될 수 있도록 하고 압축기하면 제일 먼저 ㈜동화뉴텍이 떠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 하였다.